붓이끼 발생

2017. 4. 20. 19:00물생활

붓이끼가 발생

그런데 이쁘다. ㅎㅎ

* 어항 환경
어항 : 2자반 청경 어항
생물 : 자연구피, 네온테트라, 플래티
온도 : 21~22도
여과 : 스펀지 여과기, 대용량 단지여과기 (2리터 패트병)
수초 : 붕어마름, 개구리밥, 암브리아(?), 리시아
광량 : 민성할배 LED 2자반 1일 8시간 자동 타이머
먹이 급여 : 일 2회
환수 : 2주에 1회, 20% 환수

* 관리 포인트
조명 시간 이랑 환수 주기를 좀 줄이기

지금 나의 생각
제가 초보라서 그런지..
(아래 글을 이상하게 보지는 마세요...)

붓이끼가 처음 들어섰을 때에
뭐지 했지만 나름의 매력이 있어요...
왜냐하면 정면에는 없고
좌측면만 붙어 있는데요.

질감이 짧은 하늘하늘한 것이 좀 붓처럼 돋아나온 모습을 보거든요.

처음이니깐 생물의 신비로움을 보았고..

구피들이 붓이끼를 입질을 가끔 합니다.

그런 여러가지 면에서...
저는 그냥 공생하며 키우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서요...

그러니 왜 붓이끼를 생기면
다들 없애시려고 힘을 들이시는데
제가 막상 생기고 보니..
같이 관상하는 것도 저는 즐겁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