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에서

2022. 3. 22. 00:08로뎀나무/여운있는 영화,드라마

바람을 길들인 풍차소년
[실화] 기근에 약탈과 폭력이 난무하는 아프리카. 그곳에서 한 천재 소년이 일으킨 놀라운 기적
https://youtu.be/rrBz6uMDncY

꿈을 이루고 싶다면,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오직 도전하는 일뿐이다.
If you want to make it, all you have to do is try.
- 윌리엄 캄쾀바 (william Kamkwamba)
제3세계에서 선교지에서 무수히 많은 노고와 희생을 감당하시는 이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그런데 역시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물고기를 낚는 방법이 전달되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이 모두 스스로, 자주적으로 일어나야 된다고 돌아보게 한다.
물론, 그러한 본질의 과정을 원하기에 지금도 다양한 도움의 손길이 전해지고 있다.
이 방향을 지금 2022년 3월 21일. 우리나라 대한민국으로 돌려보고자 한다.
누군가 이런 말씀을 들려 주었습니다.

독재하려던 나라, 군인이 지배하는 나라에도 살아봤습니다.
사기꾼, 무능력자가 지배하는 나라에도 살아봤습니다.
괜찮습니다. 안 죽었습니다.
...
이제 검사가 지배하는 나라에 몇년 살아봅시다.

독재정권, 군사정권, 이제 검사정권
문민과 참여정권이었다 하더라도
꿈을 이루고 싶다면
오늘 무엇을 심어야 할 것이라는 생각을 다시금 생각해 보고
내가 해야 할 일은 심고 도전하는 일뿐이라는 것을 새겨본다.
이 시간 모두의 행복과 기쁨을 위해서
큰 꿈을 따라서 심고 도전하는 이들과 나누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