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쿨링 - 악동뮤지션

2019. 10. 22. 08:00교육/홈스쿨링

홈스쿨링 - 악동뮤지션

악동뮤지션 양육 이야기
https://youtu.be/obepla-nE-g

아내, 이 영상은 먼저 보지 않았었지만...
내가 생각하는 홈스쿨링의 개념을 아주 잘 담아 주는 것 같아요.

그렇다고, 우리 아이들이 악동뮤지션과 같은 대 스타가 되기를 바라지도 않습니다.

난 내가 12년동안 학창시절에 목이 메어서 지내었던 나날들의 목줄을 내 아이들에게서 만큼은 끊어 주고 싶어요.
구지 설명을 하자면 난 그것이 무지무지 싫었고 또 하라면 도망갈지도 몰라요.

그리고 이제 나는 성진이 은성이라는 보물들을 받았습니다.

이 두 아들의 논리력과 사고력은 타고난 아버지를 닮았고,
성진이는 블록과 다른 여러가지로 재능이 돋보입니다.

은성이는 친화력과 어디에서도 기죽지 않고 까불고 나아갑니다.

나는 이 아이들이 무엇을 하든지?
학과 과목이라는 것에 메이지 않고 풀어놓고 자기 스스로 학습하는 것을 알기를 원할 뿐입니다.
많은 인고의 시간들 많은 기다림이 필요한 시기가 될지는 몰라도

내가 걸어온 길을 뒤돌아 보았을 때에는,
이런 방식이 오히려 이 시대에 구별이 되고 더 건강하고, 더 자생력이 있고, 더 자기주도적인 사람으로 키워낼 수 있게 된다고 믿습니다.

어쩌면 믿어주는 것입니다.

심지어 악동뮤지션 부모님은 홈스쿨링이란 툴도 가진 것이 아니라...
자신들이 할 수 없어 한 것이고...
인터넷 교과과정 진도표대로 진행한 것이니...
이것이 가히 학대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악동뮤지션의 부모님들이
말하는 새롭게 도입할 홈스쿨링이란..

아이들 스스로 커리큘럼을 짜는 것으로
가져가고 싶으시다고 말씀하십니다.

남편이 생각한 바가 있습니다.
교육부분에서도 아내가 교육 주권을 가지고 아이들을 양육할 것입니다.
많은 부분 맡길 것입니다.

그러나 남편의 방향은 이렇다라고 말해 주는 것입니다.
초등학교에 성진이가 입학하는 것에 반대하지도 않지만...
아버지가 생각하는 방향으로 오리라 생각되어집니다.

이런 부분 기다리며 계속 설명해 줄 밖에요.

'교육 > 홈스쿨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교육 제로 프로젝트-꼴찌 날개를 달다  (0) 2019.10.22
2019.6.9 부모 세미나 - 이유남  (0) 2019.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