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영혼들에게 주는 삶의 지혜 (2008.06.27)

2012. 6. 10. 00:42로뎀나무/두번째

어린 영혼들에게 주는 삶의 지혜 (2008.06.27)

 

어린이 여러분은 인생의 경기를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멈추지 마십시오. 쉽게 저지르기 쉬운 무거운 죄와 모든 중압감을 주님께 내려놓으세요. 어떤 것도 여러분은 방해하지 못하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의 발걸음을 똑바로 내디디세요. 그리고 넘어지지 마세요.

 

여러분의 눈을 우리보다 앞서 달리고 계신 위대한 주님께 고정하십시오. 여러분의 코스가 썩지 않을 영원한 목표를 향하여 똑바로 달리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만약 먹구름이 몰려와서 여러분의 시야를 가린다 해도 여러분의 목표가 아직도 그곳에 있다고 믿고, 계속해서 앞으로 전진하십시오. 계속 나아가세요. 그리하면 여러분은 승리자가 될 것입니다.

 

겸손하세요. 우리가 아무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참으로 배우기 어려운 교훈입니다. 비록 우리가 그리스도인일지라도 우리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죄인이 겸손하게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자신을 의인으로 여기는 사람이 겸손하게 되는 것은 훨씬 더 어려운 일입니다. 겸손한 사람에게만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어주십니다.

 

여러분의 생활에 기준을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으로 삼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어떤 것도 삶의 모범으로 삼지 마십시오. 여러분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일은 어리석은 일이지만, 성경 말씀을 거울로 삼아 비교해 보는 것은 지혜로운 것입니다. 단순히 형식적인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을 조심하십시오.

 

여러분이 느끼는 것 이상으로 절대로 과장해서 표현하지 마세요. 말을 앞세우기보다는 삶으로 실천하도록 노력하세요. 여러분이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항상 경계하고 기도하세요. 사탄이 여러분을 넘어뜨리기 위해 옆에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한 순간도 방심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벽장 안 기도실을 잊지 마세요. 그곳에서 기도의 불이 항상 타오르게 하세요. 절대로 기도의 불씨가 꺼져서는 안 됩니다. 기도, 기도의 비밀은 바로 영적 삶의 생명력입니다.

 

여러분의 교회를 기억하세요. 교회를 도웁시다. 교회를 더 강하게 만듭시다. 여러분이 교회와 함께하기 때문에 더 좋은 장소, 더욱 거룩한 장소가 되게 합시다. 교회의 진정한 회원이 됩시다. 교회에 여러분의 자리를 만드세요. 여러분이 이 도시에 있는 한 꼭 교회에 참석하세요. 여러분의 자리고 결코 빈 자리가 되게 하지 마세요. 주님께서 우리를 번영케 하신 것처럼 교회의 선한 일에 자신을 드리세요. 은혜 받는 어떤 방법이든 소홀히 여기지 마세요. 단순한 기도 모임조차도 소홀히 하지 마세요.

 

형제를 사랑합시다. 사랑과 인내, 관용, 너그러운 마음으로 친구들을 대합시다. 자기 절제를 연습하십시오. 할 수만 있다면 주변 사람들을 향하여 영혼 사랑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 주세요. 아마도 여러분은 그들을 사랑의 구원자 되신 주님께로 데려올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을 위해 매일 무엇인가 선한 일을 하려고 노력하세요. 매시간 매 순간 주께로 다가가세요. 항상 노력하세요. 의심스럽거나 죄를 짓도록 만드는 모든 종류의 장소나 행동들을 피하십시오. 어두운 곳에 한시라도 머물지 마세요. 하나님의 진리의 밝은 빛 가운데 머무십시오.

 

항상 꾸준하세요 어떤 것도 여러분을 낙담시키지 못하도록, 어떤 시험도 여러분을 실망시키지 못하도록 노력하는 일을 게을리 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인생의 모토가 "주님의 능력 안에서 나는 모든 일을 할 수 있다"가 되게 하십시오. 하나님을 믿으며 꾸준하게 기도하세요. 그리고 두려워하지 마세요. 그러면 하나님께서 어린이 여러분에게 약속하신 축복들을 받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부장 장로 존 워너메이커

 

-1881 "베다니 회보" 중에서-

 

[참고자료]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은 결코 침몰하지 않는다! John Wanamaker

(Wikipedia) John Wanamaker - http://en.wikipedia.org/wiki/John_Wanamaker

[도서] - 성경이 만든 사람 백화점 왕 워너메이커